부산 시민공원 황톳길
주소: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대중교통: 지하철 부전역 7번출구 도보 20분거리
주차장: 시민공원 지하주차장 또는 야외 주차장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10분에 400원, 주말은 600원입니다.
시민공원에는 3곳의 맨발걷기 길이 있습니다.
2곳은 황토길, 1곳은 백사장입니다.
첫번째는
시민공원 남1문 경비초소 왼쪽에서 북1문까지 이어지는 황톳길입니다.
길이는 300m 정도 되며 황토길 중간에 있는 바우다리 옆에는 발 씻는 곳이 있습니다.
세족장은 앉아서 이용가능합니다.
두번째는
북2문으로 들어와서 벽천폭포를 지나 남문 방향으로 걸어가다보면 농협 기부숲이 있습니다.
숲 사이에 황톳길이 있습니다. 길이는 150m 정도로 짧지만 여러번 왕복하며 걸으면 좋습니다.
길 중간에 세족장과 정자가 있습니다. 물레방아 돌아가는 소리, 전포천 흐르는 모습을 보며 여유롭게 걸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시민공원 입구 백사장도 맨발걷기하기 좋습니다.
백사장 중간에는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하고 백사장 둘레에는 맨발걷기를 합니다.
걷으며 눈에 보이는 곳에 계단이 있어서 신발과 짐을 두기에도 편하고 세족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해도 잘들고 바람도 쎄지 않습니다. 아이들 웃음소리와 함께 기분좋게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맨발걷기 외에도 부산 시민공원에서 하는 음악, 공연, 전시, 체험 등 자체적인 행사가 많아서 하루종일 즐기며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시민공원 내에 편의점, 매점, 오뎅, 물떡, 핫도그 등 판매하는 분식점도 있고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카페도 있기에 한번에 모든걸 해결하기 좋습니다. 어린아이들과 함께가도 아이들은 뛰놀거나 놀이터, 점핑하는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어른들은 걷기 운동하면 일거양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