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무트 쌀 호라산밀 파는 곳 밥 짓는 법 추천 제품

by 짱짱맨즈 2024. 1. 9.
반응형

 

 

 

카무트, 호라산밀 효소에 대해 글을 썼더니 카무트 쌀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일단 GI 지수 (혈당지수)가 낮아 당뇨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 현대인들에게 각광받는 큰 이유입니다. 그 외에도 식이 섬유가 흰 쌀밥에 비해 약20배정도 높고 단밸질도 일반 현미밥에 비해 약 2배정도 높습니다.

 저도 최근에 호라산밀로 밥을 해먹고 있습니다. 남편의 건강검진 결과가 좋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살을 30KG 빼고 그나마 괜찮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최근 5KG 찌더니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졌습니다. 2달간 다이어트 후 다시 검사하였는데도 수치가 높아서 결국 약을 먹게되었습니다. 호라산밀이 LDL 수치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하여 저희집도 호라산밀을 섞어 먹습니다.

 

누르면 카무트 효소 만드는 법 바로가기 >>


 

카무트쌀과 호라산밀 쌀은 같은 것인가요?

카무트 로고입니다.

같은 것은 아닙니다. 호라산밀은 밀은 한 종류입니다. 카무트는 미국의 카무트라는 회사에서 만든 호라산밀을 카무트라고 부릅니다. 생수와 삼다수 같은 것입니다. 카무트 회사는 호라산밀 생산 회사 중 가장 큰 회사이며, 생산 전 과정을 유기농-NON GOM-미국 품질기준 준수 등 엄격한 기준에 부합한 제품을 내놓습니다. 게다가 순도 98% 이상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카무트 회사에서 나온 것은 카무트 쌀이라고 브랜드명이 붙어있는 것입니다. 그럼 카무트 쌀이 아니면 가짜 호라산밀인가요? 아닙니다. 삼다수 아니면 가짜 생수 마시는 것인가요? 아니죠? 그것과 같습니다. 일반 호라산밀이면서 카무트라는 명칭을 붙여쓰는 것은 사기입니다. 일반생수에 삼다수 브랜드를 갖다붙여 파는 것과 같으니까요

 

카무트 쌀과 호라산밀 쌀 고르는 법

원산지 100% 캐나다산인지?

원산지 증명서를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청정자연 자라서 영양소 풍부함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30일 이내 생산한 제품인지?

오래된 제품은 당연히 영양소가 떨어집니다. 30일 이내 생산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기농으로 재배하였는지?

건강을 위해 먹는 호라산밀이니만큼 유기농으로 재배한 것이 좋습니다. 카무트사에서 생산한 카무트 쌀 사는 것도 추천합니다. 호라산밀하면 카무트라고 나오는 만큼, 카무트 회사가 괜히 유명한게 아닙니다. 98% 이상의 순도 유지, 유기농 NON GMO 유지 등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제품을 출하합니다. 건강을 위해 먹는 제품이니만큼 이런 기준을 가진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참고로 카무트 쌀은 북미 지역의 농장의 브랜드인데, 같은 미국 또는 캐나다 내에서 카무트라는 명칭을 사용하지 않지만 질 좋은 호라산밀을 생산하는 농장도 있다고 합니다. 꼭 카무트 쌀만 정품 호라산밀이 아니라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red

 


파는 곳

 

오프라인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은 코스트코 카무트 쌀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도 구매 가능합니다. 일반 이마트에서도 카무트 쌀을 판매합니다. 중량 500g에 가격은 8,000원 정도입니다. 초록마을에서는 국내산 유기농 호라산밀을 판매합니다. 예전에는 자연드림에서도 판매했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판매중지입니다. 해외직구 할 줄 아시는분이라면 밥스레드밀 유기농 호라산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무트는 아니지만 유기농으로 재배한 호라산밀입니다.


 

후기

 저는 카무트사에서 나온 카무트 쌀을 샀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괜히 골머리 아프게 이것저것 따지지 않아도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다 검사하고 나오는 장점이 있어서 골랐습니다. 육아하느라 바빠서 이것저것 따져볼 시간이 없었기 떄문입니다. 단점은 당연히 가격입니다. 일반 호라산밀보다 카무트 쌀이 더 비쌉니다. 다같은 호라산밀인데 브랜드 이름 붙었다고 비싸네!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호라산밀 중에 가격이 적당한 것을 구매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다같은 호라산밀이지만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생산 된 것을 편하게 사고싶다면 카무트 쌀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 밥에 섞어 먹어보니 일반 잡곡밥과 다를게 없었습니다. 씹는 식감을 좋아하는 남편은 특히나 호라산밀의 식감을 좋아합니다. 삶은 옥수수 먹는 식감이라고 합니다. 아직 건강검진 전이라 LDL 수치가 얼마나 줄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로써는 만족합니다. 몇달 후에 추가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트, 호라산밀 쌀 밥 짓는 법

 

카무트, 호라산밀 밥은 백미와 섞어 만드는게 좋습니다. 잡곡밥 만드는 것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백미와 카무트 쌀 비율을 7:3정도로 합니다. 물양은 손등의 반정도 오는 정도로 잡습니다. 일반 백미보다 조금 더 많은 물 양입니다. 카무트, 호라산밀 쌀은 불리지 않고 밥을 지어도 톡톡 씹히는 맛에 먹기 좋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고싶다면 20분정도 불리고 밥을 짓는게 좋습니다.

 

카무트 죽, 이유식 만드는 법

 

카무트 쌀, 호라산밀 쌀을 깨끗하게 씻고 30분간 삶아줍니다. 삶아진 쌀을 체반에 받쳐 물기를 빼냅니다. 건조시킨 후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죽이나 이유식에 넣어주면 됩니다.

 

토핑으로 활용하는 법

 

호라산밀과 물을 1:4 비율로 맞추어 불립니다. 12시간 이상 불려주면 됩니다. 샐러드나 요거트 토핑으로 올려 먹습니다.

반응형